연혁 | ||
학 력 | Saint-Petersburg State Conservatory(학석사 통합과정, 예술석사) |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교육학석사) | ||
Russian State Pedagogical University name by Herzen(교육학박사) | ||
경 력 | 숭실대학교 테리 앤 제니 유아리더스쿨 원장(2019~) | |
튜닝플레이 연구소장(2015~현재) | ||
한국과학창의재단 초중등 STEAM교육프로그램개발 연구책임자(2015 ~ 2019) | ||
서울특별시 유아교육진흥원 자문위원(2018~현재) | ||
한국연구재단 유아영재 통합교육 모형개발연구 책임자(2016~2019) | ||
보건복지부 지원 어린이집 교원 직무/승급교육, 부모교육 강사(2013~현재) | ||
SBS, EBS교육프로그램 개발 자문위원(2013~현재) | ||
창의적 문화에술영재교육프로그램운영, 교육프로그램개발 연구책임자(2017) | ||
서울시교육청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자료개발 연구책임자(2014) | ||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충남, 경남, 제주 영재교원직무연수 강사(2003~현재) | ||
저서 및 논문 | 저서. 놀이지도(정민사, 2018) | |
저서. 영재상담 이론과 적용(학지사, 2016) | ||
저서.창의융합교육(정민사, 2020), | ||
저서.영유아문제행동의 이해와 지도(동문사, 2020) | ||
역서. 교실에서의 창의성교육(학지사, 2014) |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STEAM program for middle school students using an internet of things teaching aid. Information, 20(11), 8011-8018 | ||
디자인 씽킹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융합적 문제해결력과 수과학 흥미도에 미치는 효과. 통합교육과정연구, 11(1), 143-162. | ||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영재교육연구, 21(4), 1011-1032. 외 약 40편의 국내, 국제 공인 논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