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교육대학원

메뉴

공통

강의담당교원 안내 (클릭)

 

공통교과과정

EDEC 01 현대사회와 교육문제Modern Society and Education Problems(온라인)
지식기반, 디지털 경제로 특징 지워지는 현대 사회의 특성과 변화에 바탕을 두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문제와 해결방안 혹은 대안 등을 탐색한다. 아울러 앞으로 다가올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 문제 등을 예측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의견과 전략 등에 대해 논의하고 준비하는 기회도 갖도록 한다.
EDEC 02 학교교육심리School Educational Psychology(온라인)
‘학교교육심리학’ 강좌는 학교교육심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교육과 관련하여 다양한 이슈와 주제가 제기되므로, 이 과정을 통해 이와 관련된 이론을 검증하고 확인하며 방법을 탐구하게 된다. 특히 학생의 인지적, 행동적, 사회적, 도덕적 발달에 관해 이해하고,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이론을 탐구한다.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방법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수업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준다.
EDEC 03 미래사회와 교육의 역할(온라인)
제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변화를 이해하고 이에 따른 교육의 역할에 대해 통찰할 수 있다.
EDEC 04 미국UC Riverside 교육치료과정Advanced Educational Assessment(온라인)
교육치료사 고객을 평가하고 다루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교육치료 평가모델의 가정, 목표 및 기술을 이해할 수 있다.
EDEC 05 해외현장연구(온라인)
해외 선진 교육의 동향을 이해하고 해외 교육현장을 방문하여 수업참관 및 교육시스템을 이해한다.
 EDEC  06  고급학습상담(온라인)
 상담교육 심리전공자 해당
 학습자의 학습 문제를 효과적이고 교육적인 시각에서 돕는 다양한 이론및 방법을 다룬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