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교육대학원

메뉴

모집요강

원수접수는 내용을 모두 필독한 후 화면 하단의 “원서접수 버튼“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모집전공 및 인원 : 각 전공별 00명  [본교는 2년(4학기)제 특수대학원으로 박사과정은 모집하지 않음]

 

유아교육 평생교육·HRD 한국어교육
융합영재교육 커리어·학습코칭 상담교육심리

 

지원자격(출신대학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 함)

  • 신입학
    과정 자격
    석사 ①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또는 해당 입시연도 취득예정자

    ②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 받은 자

    ※외국인은 TOPIK 4급이상 자격을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지원 불가)

    ※본 대학원 재교육과정이므로 교원자격증 취득이 불가능 합니다.

     

  • 편입학(편입 T/O가 있는 경우에 한하며, 지원 전 반드시 교학팀에 문의 요망)
    과정 자 격
    2학기

    편입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동일(유사) 전공분야의 석사학위과정을 1학기이상 이수하고 6학점 이상 취득(예정)자

    3학기

    편입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동일(유사) 전공분야의 석사학위과정을 2학기이상 이수하고 12학점 이상 취득(예정)자

    ※ 외국인의 경우 TOPIK 4급 취득자에 한함(취득예정자 지원불가).

    ※ 편입생의 경우 입학 후 해당 전공 주임교수가 전적교 이수과목을 확인 후, 편입 인정학기 및 본교 인정학점이 지정되므로 지원학기와 상이 할 수 있음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면접심사(전공에 대한 지식, 지원동기, 학업계획 및 의지 등)

     

    원서접수 및 전형일 [20201학년도 후기(정시)모집은 5월 중 예정]

구분 일시 장소 비고
원서 접수 및 전형료 납부 2020.12.28(월)

10:00:

~

2021.01.14(목)

17:00

(지원서 작성시간 확인!!)

지원자

홈페이지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

-인터넷접수는 전형기간 내 24시간 접속 가능

서류원본제출

(오프라인)

2021.01.14(목)

16:00

기한내  미제출시 불합격처리

교육대학원 교학팀

웨스트민스터홀433호

-인터넷 접수완료 후 표지와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서명 후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하여 등기우편 발송(권장) 또는 직접방문 제출

-서류제출확인은 지원자 페이지의 “접수상태”에서 확인

-등기우편 제출시 소인 2021.01.15(금) 표시분까지 접수가능

-기한내  미제출시 서류미제출로 불합격 처리

면접전형일

2021.01.21(목)

19:00

(18:00까지 입실완료)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공지예정 -추후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으로 장소 안내
합격자발표

2021.01.29(금)

15:00예정

지원자

홈페이지

-지원자 페이지에서 “합격여부” 확인 가능

-합격자 안내사항 필독!!

-합격 후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고지서 직접 출력(단, 지정기간)

등록금

납부기간

2021.02.02(화) ~ 02.04(목)

09:00 ~ 16:00

인터넷 뱅킹 또는

무통장 입금

-지정 된 기간 내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

원서접수절차

전형료 납부안내

과정 전형료
석사과정 70,000원

 

※ 전형료입금계좌 : 2704-9306-118-411(우리은행,숭실대학교)

①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자명을 표기하여 납부 해야 함

② 입금자 표기 : 본인이름 3글자+수험번호 끝 4자리(총 7자리로 기재)[예:김숭실0062]

                               전형료입금 확인은 입금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 고등교육법 제34조의 4 및 동법시행령 제42조의 3 등 규칙에 의거 해당자에 한하여 전형료 환불을 요청할 수 있음

☞지원자의 단순변심, 결시 등 귀책사유가 본교에 있지 않은 경우 전형료는 환불하지 않음

 

제출서류(제출 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과정 내 용(제출서류는 원본, 사본 인정불가)
석사

① 입학원서 및 표지(인터넷접수 후 출력 가능)

 

3개월 이내 발급 된 학사학위(예정)증명서(졸업증명서) 1부.

 

※학사 편입학 또는 학점은행 졸업(예정)한 모든 전전교(전문대 포함) 학사학위증명서(졸

 

업증명서) 제출

 

※편입생은 전적교 줄업,수료,제적,휴학 중 증명서 1부, 학사학위증명서(졸업증명서) 제출

 

③ 3개월 이내 발급 된 대학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1부.(성적 백분율 기재)

 

※졸업예정자는 직전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

 

※학사 편입학 또는 학점은행 졸업(예정)시 모든 전적교(전문대 포함) 성적증명서 제출

 

※편입생은 전적교 성적증명서 포함(학부 포함)

 

④ 경력 & 재직증명서(현직교사 또는 재직자에 한 함 / 경력증명서는 선택 제출사항)

 

☞  외국인 지원자(외국학력 포함)는 최종학력 입증서류 : ㉠㉡㉢ 중 택일하여 원본 제출(단, 중국은 ㉢만 가능)

 

㉠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을 받은 학위(학력) 등 입증서류

 

㉡ 출신학교가 속한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 영사확인을 받은 학위 등 입증서류

 

㉢ 중국의 경우 : 중국교육부 운영 학력·학위인증센터 발행 학위 등 인증보고서

   

  (중국내 학력·학위 취득자에 한 함)

 

제출서류 관련 확인사항

① 서류제출 전에 본인의 지원사항과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출력한 입학원서 및 수험표에 기재 된 수험번호가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②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 입학원서와 제출표지를 출력하여 나머지 제출서류(원본)와 함께 교육대학원 교학팀으로 등기우편(권장) 또는 직접 방문제출 바랍니다.

③ 제출서류 온라인 확인 : “지원자 페이지”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제출완료”, “미비서류” 가 있는 경우 “서류미비”표 표시(서류미비 시 교학팀으로 문의)

④ 서류제출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원서접수 취소(입금 된 전형료 환불불가)

⑤ 등기우편 제출처 :(06780)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학팀(웨스트민스터홀 433호) / 연락처 : 02-820-0288~9

☞제출된 서류는 일체반환하지 않음!

등록금 안내:입학금(950,000원) + 등록금(5,030,000원) 예정

(입학금은 첫 학기에만 납부하며, 확정금액은 등록금 고지서 확인,분할 및 카드납부 불가)

특전
  • 주 3일 수업(월~수) 중 1일 출석수업(단, 수강신청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음). 1일 온라인 강의 실시(한국어교육, 평생교육 3학기, 자격증 취득의 경우 필요에 따라 주 2회 출석 수업)[시간표 보기(클릭)]
  • 4학기(2년) 졸업제 실시
  • 해외교육현장연구 학점 이수제도를 운영 함
  • 논문선택제 : 졸업에 필요한 학점은 논문작성시 24학점, 학점이수시 30학점 이수 (공통필수 온라인 6학점 포함)
  • [단, 한국어교육전공은 학점 졸업시 사례보고서를 의무적으로 제출(책자 및 화일)]
  • 전공별 특성화 정책 : 각 전공별 특성화 추진계획에 따라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음. 융합영재교육전공은 영재 및 창의적 융합인재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 국내 유일하게 특화된 연구와 실무중심의 특성화 전공이며, 유아교육전공은 창의성·영재교육 특성화 전공이며, 한국어교육전공은 숭실대학교 국교육원에서 교육실습(수업 참관과 강의)을 하게되며, 졸업 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하여 강사로서 경력을 쌓을 수 있음. 커리어·학습코칭전공의 경우 본교 규정에 따른 자격이수자에 한하여 “커리어·학습코치”자격증을 수여 할 수 있음.
  • 평생교육 HRD전공은 필수5과목 이수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 합니다.
  • 장애인 입학시 소정의 장학금 지급(자세한 사항은 장학금 종류 참조)

전공별 지원자 수가 미달 될 경우,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장학금 안내(클릭)

※ 기타 문의사항은 교육대학원 교학팀으로 문의 바람.

근무시간 : (학기중) 월~수:13:00-21:30 / 목~금 : 09:30~18:00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근무시간 : 09: 30 ~ 18:00)

                   (방학중) 월~금 10:00~17:00

문의 : 02-820-0288~9, 0298  / e-mail : edu@ssu.ac.kr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