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교육대학원

메뉴

대학원소개

숭실대학교는 1897년 기독교 선교사들에 의하여 평양에 세워진 숭실학당을 모태로 하여, 1906년 평양주민들의 교육구국을 위한 거액의 성금으로 창설된 한국 최초의 근대대학입니다. 본교는 한말과 일제시대에 존재했던 한국유일의 사립대학으로서 우리나라 근대학문과 근대문화를 발전시키고 과학기술교육에 힘썼으며, 1930년대에 일제가 신사참배를 강요하자, 숭실은 민족의 자존과 기독교 신앙을 지키기 위하여 폐교로서 항거했으며, 해방 후 서울에서 재건되어 대학본연의 자세를 지키며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정직한 대학입니다.

숭실대학교 대학원은 이러한 본교의
찬란한 전통을 계승하여.

첫째, 심오한 학문을 탐구하고 고도의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미래 사회를 열어 가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둘째, 본 대학원은 단순한 지식과 기술의 전수뿐만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과 훌륭한 인격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셋째, 본 대학원은 고도의 전문가와 훌륭한 인격자 양성에 그치지 않고, 우리 사회와 국가 및 인류에 봉사할 마음을 가진 올바른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본교 교육대학원은 기독교 정신과 교육법 제 108조와 본교의 교육이념에 따라 교육학 및 각 전공분야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지도적 인격과 지성을 겸비한 교육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평생교육차원에서 교육 관련 종사자들의 전문적 능력 배양에 기여하고자 하며, Global Education을 지향합니다.

비전 및 교육목표

본 대학원은 Global Education을 지향합니다.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은 21세기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교육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해외 우수의 교육대학원들과 연계하여,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전

글로벌 교육 인재 양성

교육목표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 제공

행정부서

김 명 숙 교육대학원장

연락처 02-820-0286

강 형 석 교학팀장

연락처 02-820-0288~9
업무 대학원 업무 총괄
상단으로 이동